2001.1.14 통합 마굿간 출범
프리챌 마굿간(2001~2011)에서 퍼옴
[마굿간]"마굿간"의 이름을 걸고 봉사 활동을 시작합니다!
2001-11-22 오후 11:51:17 이미선 조회 : 337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매년 이문세님이 근육병 환자 돕는 일에 참여하고 계십니다.
거기에 맞추어 천리안 시절부터 마굿간에서도 근육병 환자 돕기 모금을 하였습니다.
운영진 회의 결과, 통합마굿간에서도 계속적으로 근육병 환자 돕기 모금을 하기로 했었습니다만
참여율이 저조했고, 관심 또한 자꾸 희미해져가는 현실에 직면하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운영진들과의 회의를 통해 근육병 환자 돕기 모금은 잠정중단하기로 했고
실질적으로 모두가 함께 활동하고 봉사할 수 있는 주제로 방향을 정했습니다.
각 시의 구청 복지과에 문의하여 횟수는 정하지 않고 독거 노인과 소년소녀 가장을 돕기로 했으며
서울을 시작으로 각 지역까지 활동 범위를 넓혀 봉사 활동을 하기로 했습니다.
우리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청소, 세탁, 밑반찬, 말동무 되어주기, 함께 목욕가기, 기금전달 등이 있습니다.
참여 인원이 많아지면 팀을 나누어 기관에 가서 하는 봉사 활동도 함께 할 계획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려운 이웃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어야 합니다.
그리 많은 인원이 필요치 않는 활동이나 무엇보다 "관심"이라는 것이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현재 참여율이 저조합니다만, 일단 활동을 시작하게 되면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며,
그러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시겠지요?
지금까지 마굿간에서 한 일은,
근육병 환우 돕기 명목으로 기금을 내신 분들께 다른 일에 기금을 써도 좋겠는지 문의해서 동의를 얻어낸 일과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에 자원봉사 신청을 해놓은 것입니다. 그쪽에서 연락이 오면 바로 활동할 것입니다.
혹시 주위에 아주 어려운 환경에 처하신 분이 계시면 저한테나 각 지역장님께 연락을 주시기 바라며,
위와 같은 계획에 다른 생각을 갖고 계시거나 문의할 점이 있으면 게시판에 남겨 주세요.
그리고 근육병돕기 방의 명칭은 "당신들의 천국"으로 변경합니다.
(아시는 분은 아실테죠? 이청준 님의 소설 제목입니다...)
근육병돕기 기금 조성을 위한 통장 역시 봉사 활동 기금 조성에 사용합니다.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훈훈한 계절을 보낼 수 있도록
그리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많은 마굿간 식구들의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http://www.leemoonsae.co.kr/family/family_heav.htm